본문 바로가기

경제

의왕시, '슬기로운 JOB 페스티벌' 개최로 구직자 지원 나서

728x90
반응형



의왕시가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알리기 위해 '슬기로운 JOB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0월 17일 오후 2시 의왕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JOB 페스티벌은 새로운 시작을 원하는 모든 구직자에게 열려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행사의 의의를 강조했다. 시는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 발굴과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롯데건설, ㈜한진화학, ㈜에버그린 등 관내·외 30개 기업이 참여하여 현장 면접 채용 및 이력서 연계 간접 채용을 진행한다. 구직자들은 워크넷 홈페이지, 의왕일자리센터, 주민센터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행사장 방문도 가능하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청년층을 위한 직무멘토링 프로그램이 처음으로 운영된다. LG, CJ, 삼성전자, KBS 등 유명 기업의 전·현직자들이 경영관리·인사, 마케팅·홍보, 반도체·전자, 방송·미디어 분야의 멘토로 나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청년정책, 창업지원, 노무상담 및 여성·장애인·어르신 등 대상별 맞춤 일자리 정보도 제공된다. 구직자들의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퍼스널컬러 진단, 이미지메이킹, 면접메이크업 등 실용적인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있어 참가자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728x90
반응형